피칭 지도의 개선 사례[동영상]

먼저 지도 전, 지도 후의 피칭 폼을 화면으로 봐주십시오.

초등학교5학년 좌완 [개선기간 1년(주1회)]
고등학교3학년 우완[개선기간1회(한 시간)]

피칭동작개선 사례의 동영상을 더 보고 싶은 분은 이쪽으로

투구 동작 개선지도 (맨투맨)

지도에 임하여

빠른 공을 던지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전신의 관절을 잘 사용하여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전달하여 팔 스윙에 최고의 가속을 만들어내는 가 라는 신체의 사용법에 있습니다. 근육이 관절을 움직여 전신의 골격의 연동으로 최종적으로 「뿌려지는」손끝에 큰 속도가 만들어지는 겁니다. 근력이나 순발력이 직접 속도를 내는 것이 아닙니다.

호리호리한 몸매의 속구 파 투수가 여럿 있는 것은 이 때문입니다. 이러한 것은 컨트롤에서도 부상 예방에도 동일하며 모든 투구는 신체 사용의 법의 결과로서 나타나는 것으로, 그 모든 결과에 분명한 「원인」과「이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신체 사용법에 있어서도 관절의 움직임의 규칙이 존재합니다. 허리가 빨리 열리는 것도 팔꿈치가 오르지 않는 것도 자동적으로 그렇게 되어 버리는 원인 동작이 따로 있고 모든 폼은 「원인」과 「결과」의 관계의 연속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좋은 폼도 나쁜 폼도 「하는 대로 만들어지는」것입니다.

Baseball Performance에서는 이러한 「동작의 구조」「신체의 구조」에 따라 모든 지도를 실시합니다.

  • 높은 퍼포먼스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신체의 사용법이 필요하고, 그것은 왜인가
  • 현재의 신체 사용법의 어디에 과제가 있고 어디가 어떻게 되면 퍼포먼스가 향상 될 것인가
  • 지금 그 과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어떤 곳에 있고 무엇을 하면 개선 할 수 있는지

그들 모두를 전하면서 영상에 의한 동작 해설, 구체적인 「개선 드릴」을 이용하여 단 시간에 하나하나 과제를 해결하고 그 자리에서 퍼포먼스 향상을 도모해 나가겠습니다.
결과, 어디까지 올라갈지의 여부는 코치의 「끌어냄」과 선수의 흡수력과의 진검 승부입니다.

이「신체의 구조」「동작의 구조」에 따른「동작 개선지도」의 지식과 지도력이야말로
다른데와는 압도적인 레벨의 차이가 있는 Baseball Performance의 진면목입니다.

동작개선지도의 흐름

お気軽にお問い合せください。

▲이 페이지 상단으로 가기

야구교실 > 지도내용 > 피칭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