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 개선 사례1 고등학교1학년 좌 타 [개선기간1회(1시간)]

Before After 해설 텍스트

【before(ビフォー)】

개선 전에는 「체중을 뒤에 남겨 두자」 「축 다리의 엄지 발가락으로 버티자"며 너무 과 해 결과 , 허리의 회전이 도중에 멈추고 방망이가 아래 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축 다리는 허리의 회전에 끌려와 완전히 발끝 까지 돌아가는 것이므로, 축 다리에 끝까지 체중을 남기고, 엄지 발가락이 시작 되는 부분으로 버티려고 하면 축 다리를 돌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되므로 허리의 회전이 멈춰 져 버리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또한 이 선수 는 「사로 잡은 타구가 라이트 라인선상이 파울 이 되는」는 증상을 호소하고 있었습니다 만, 허리 가 돌지 않으면 팔이 빨리 펴지기 시작해 헤드가 빨리 돌기 시작하므로 사로 잡은 타구가 파울이 되기 쉬운 것도 당연합니다.

「뒤에 남긴다」 는 「체중 을축 다리에 남긴다」 라는 의미 가 아니라 머리가 허리 보다 앞으로 나가는 이른바 「돌진」하는 것이 좋지 않다는 의미 입니다. 내 디딘 다리에 체중을 이동 하는 것으로 거기에 회전의 지점이 정해지고, 허리 가 그 지점에 부딪쳐가는 듯이 돌아, 내 디딘 다리 에서 머리 까지 일직선의 대각선 라인이 완성되어 머리가 뒤로 남는 겁니다.

【After(アフター)】

개선 후에는 내 딛은 다리를 지점으로 골반의 회전이 이루어져 착지에서의 「비틀림」의 형성, 거기에서의 상체의 회전, 그리고 상체의 회전과 연동 한 보텀 핸드 주체 스윙의 리드 그들 모두가 만전하기 때문에 배트는 볼을 향해 낭비 없이 진행되어, 스윙 스피드도 증가합니다.

특히 상체 회전의 예리함이 눈에 띕니다만, 상체의 회전이 예리하게 이루어지면 「축 회전」의 이미지가 강하게 인상에 남습니다. 골반의 회전축은 내 디딘 다리의 고 관절이며, 상체는 척추를 축으로 좌우의 어깨를 교체하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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